버스모형·전개도·사면도

대전교통 703번 2159 2020 현대 저상 뉴슈퍼에어로시티 개선형 CNG

2227605 2022. 8. 7. 21:13

daejeon_703_nsac_2159_hispace04.png
0.12MB

 

대차이전 2011 자일대우 BS106 크롬시티 NGV이었죠. 구 735번(와동 - 갈마동)이 전신이자 2008년 개편 때 '신탄진 - 탄방역' 노선으로 변경되었고, 번호도 703번으로 바뀌었죠. 그러나 '서남부권(관저, 가수원, 정림) - 도산로(도마, 변동, 가장) - 둔산동' 연계 수요가 211번 하나로 집중되어 결국 211번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자, 이를 완화하기 위해 연장되었죠. 211번의 과수요 문제는 703번의 연장에 이미 폐선되었던 216번이 부활되면서 진정되었죠. 결국 용문역-변동5-도마4 경유, 정림동까지 운행하는 현재 노선으로(개편 전 704번 및 704-1번과 유사하게) 연장되었죠. 이때 노선 연장에 맞춰 증차도 같이 이루어졌는데, 이 회사, 저 회사에서 1~2대씩 막 끌어오다보니 7개 회사가 공동배차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죠. 이 문제는 나중에 다른 노선들도 조정되고 이에 따라 운행회사가 바뀌는 과정에서 해결되었죠. 덕분에 코스모스아파트, 우성아파트, 보람아파트, 늘푸른아파트, 금성백조아파트 등 정림동 지역 주민들은 둔산 지역으로 가기 위해 도보로 10~20분 걸리는 계백로 정림3거리까지 나올 필요가 없어졌죠. 2013년 6월 25일에 1대가 증차되어 18대로 운행하게 되었죠. 2015년 7월부터 계룡버스에서 운행하게 되었고 동년 7월 31일부터 신탄진기점에서 바로 신탄진시장에서 가지 않고, 금강엑슬루타워 정문 쪽으로 돌아서 갔죠. 2017년 7월 28일에 계룡버스 단독운행에서 동건운수, 대전승합 공동운행으로 바뀌었죠. 2018년 10월 22일부터 1대가 증차되어 21대로 운행하게 되었죠. 2019년 12월 27일부터 코스모스아파트 편도운행이 폐지되고 정림공원-백옥련아파트-코스모스아파트를 경유하여 정림중학교까지 연장운행하였죠. 2020년 8월 5일에 운수업체가 동건운수, 대전승합에서 대전교통, 동인여객으로 바뀌었죠. 대전교통 소속 차량은 용문역에서 가까운 편이지만, 동인여객 소속 차량의 공차거리가 상당히 멀어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