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_514_nsac_9402_jkh4eva.png
0.13MB
대차이전 2009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CNG이었죠. 개편 초에서는 법원.검찰청을 거쳐 시청까지만 운행했지만 월평동, 만년동~대전역 방면 연계를 위해 현재 노선으로 연장되었죠. 남선공원~만년동 구간은 916번과 거의 겹치지만, 916번이 용문역, 도마동 방면으로 향하는데 반해 514번은 대전역 방면으로 향한다는 점이 작용되었는지 중복노선 해소랍시고 조정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죠. 2008년 개편 이후 2015년까지 운행 회사가 단 한 번도 안 바뀐 노선은 개편 후 처음부터 2015년까지 산호교통이 쭉 맡아오고 있었죠. 1년에 1-2회 정도 발생하던 운행회사 변경 칼바람을 피해오고 있었다가 2015년 7월 24일에 2대가 감차되고, 2016년 9월 1일에 1대 추가 감차되어 평일 13대, 주말 12대가 운행을 했죠. 2017년 7월 28일에 운수업체가 충진교통(현.대전승합)에서 산호교통으로 돌아왔고, 2018년 10월 22일에 1대가 증차되었죠.
'버스모형·전개도·사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보교통 순환2번 2425 2022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개선형 CNG 신도색 신차 (0) | 2022.08.12 |
---|---|
협진운수 802번 9349 2010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CNG (0) | 2022.08.12 |
산호교통 501번 9740 2011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CNG (0) | 2022.08.09 |
대전버스 603번 2214 2012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CNG (0) | 2022.08.09 |
대전버스 316번 2210 2009 자일대우 BS106 팬더시티 NGV (0) | 2022.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