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모형·전개도·사면도

협진운수 185번 9338 2008 현대 저상 뉴슈퍼에어로시티 CNG

2227605 2022. 9. 5. 21:27

daejeon_185_nsac_9338_jkh4eva.png
0.14MB

대차이전 1999 자일대우 BS106 로얄시티 디젤이었죠. 2008년 개편 초안에는 봉산동에서 출발해, 테크노밸리와 전민동을 경유하고 옛신탄로(현 512번이 다니는 길)를 통과해 대전역까지 가는 노선으로 계획되었죠. 계획대로라면 테크노밸리, 전민동과 대전역을 거의 직선으로 연결되는 노선이 하나 생기는 것이었지만 정작 개편때는 오정네거리에서 좌회전해 중리동, 복합터미널 쪽으로 돌아가는 노선으로 변경되었죠. 운수사는 협진운수와 계룡버스가 공동배차로 운행했죠. 개편 후 노선조정 과정에서 가양동 지역 편의를 위해 가양네거리까지 경유하면서 굴곡이 심해졌고, 또 종점은 같은데 기존의 편도 구간인 '대전역 → 원동네거리 → 대전대한방병원 → 중앙로역 → 대전역' 구간이 '대흥동네거리 → 대전대한방병원 → 인동네거리 → 충무로네거리 → 대흥동네거리'로 종점의 방향이 바뀌었죠. 보문산공원 진입 요청에 따라 2012년 3월 20일에 '중앙로네거리 → 대흥네거리 → 원동네거리 → 충무네거리 → 대흥네거리' 구간이 사라지고 '대흥네거리 - 원동네거리 - 인동네거리 - 보문오거리 - 보문산' 구간이 연장되었죠. 이로 인해 대전역 경유했다 중앙로역 찍고, 원동/인동4거리로 돌아 문창동 옛 종점 찍고 보문산으로 가는 바람에 어디서든 돌아가는 초굴곡노선이 되어버렸죠. 2013년 2월 15일에 701번으로 이동하였다가 동년 6월 25일에 급행도색으로 재도색되어 급행2번으로 넘어갔죠. 2017년도에 뉴슈퍼에어로시티 CNG 차량으로 대차되었죠.